Skip Navigation

ROAD NEWS

나 없이 제주 여행 가지 마세요

etc

발행 2021년 05월 호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 대신 제주도를 찾는 여행자가 많아지면서 여러 카드사에서 제주 여행에 특화된 전용 카드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제주 여행에 도움이 되는 혜택만을 쏙쏙 모아 만든 제주 특화 여행자 카드 3개를 살펴봤다.
01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신한카드, 혼디모앙 카드

신한카드에서 출시한 혼디모앙 카드는 최근 5년간 제주 현지 빅데이터를 분석해 제주 지역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이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카드다. 가맹점이 실제 현지인이 주로 찾는 맛집이나 카페, 또는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핫 플레이스인 셈이다. 혼디모앙 카드는 제주도에 잠깐 머무는 여행객보다는 좀 더 오랫동안 제주도에 머무는 이에게 혜택이 집중돼 있다. 전월 실적이나 한도 제한 없이 제주 내 가맹점에서 최대 0.8%까지 추가로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제스코마트, 뉴월드마트 등 제주 지역 유통점에서는 이용 금액의 10%를 적립해준다. 특히 제주 지역 특성상 온라인 쇼핑 배송비가 비싸다는 점을 고려해 G마켓, 11번가, 쿠팡 등에서 월 1회 25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website
www.shinhancard.com
02

[장박형-제주 한 달 살기] KB국민카드, 탐나는전 체크카드

KB국민카드에서 출시한 탐나는전 체크카드는 ‘제주 한 달 살기’ 여행자를 비롯해 장기간 제주에 머무는 이에게 좀 더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카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화폐인 ‘탐나는전’ 과 체크카드의 기능을 합친 하이브리드 카드로,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히 체크카드에 제주 지역화폐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제주도 내 약 1만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역화폐 충전 금액의 10% 추가 적립 혜택이 주어지고, 마트나 농협 하나로마트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는 가맹점에서는 최대 10%까지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잔액이 부족한 경우 나머지 금액은 체크카드로 자동결제된다.
website
card.kbcard.com
03

[단기형-항공권부터 렌터카까지]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유니마일 인 제주 카드

우리카드의 대표적인 특화 카드 ‘카드의 정석’ 시리즈에 제주 카테고리가 새롭게 추가됐다. 유니마일 인 제주(UniMile in JEJU) 카드는 항공권과 숙박, 렌터카, 관광지 할인 등 단기간 제주를 여행하는 이에게 안성맞춤이다. 해당 카드로 결제 시 동반자를 포함해 항공권의 발권 수수료가 면제되고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에서 초과 위탁 수화물 5kg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또 48시간 이상 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24시간이 무료, 72시간 이상 이용하면 48시간이 무료로 제공된다. 여기에 제주 지역 내 숙박이나
관광지 입장권, 공연, 맛집 등에서도 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website
www.wooricard.com
  • 에디터 민다엽
  • 사진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