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DESTINATION

제주, 버스 타고 촌촌히 봅서예

820번 순환버스

아시아 > 대한민국 > 제주

발행 2021년 04월 호

820번 순환버스는 제주 서부에 자리한 오설록티뮤지엄, 유리의성, 소인테마파크 등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스폿을 두루 지난다. 대개 입장료가 있는데, 순환버스 1일 이용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유리의성, 환상숲곶자왈공원 등의 입장권을 할인받을 수 있다.
TRAVEL INFORMATION

820번 순환버스 노선

동광환승정류장 ⇢ 신화역사공원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 제주항공우주호텔 ⇢ 제주오설록티뮤지엄 ⇢ 제주유리의성 ⇢ 환상숲곶자왈공원 ⇢ 생각하는정원 ⇢ 방림원 ⇢ 제주현대미술관・김창열도립미술관・저지문화예술인마을 ⇢ 저지오름 ⇢ 청수리사거리 ⇢ 청수마을회관 ⇢ 제주평화박물관 ⇢ 산양곶자왈 ⇢ 인향동마을 ⇢ 신평리마을 ⇢ 구억리마을 ⇢ 노리매공원 ⇢ 서광서리마을 ⇢ 소인국테마파크 ⇢ 서광동리마을 ⇢ 세계자동차박물관 ⇢ 헬로키티아일랜드 ⇢ 동광환승정류장

오! 녹차에 대한 모든 것, 제주오설록티뮤지엄

제주 최대, 국내 최초의 차 박물관이자 문화 공간인 오설록티뮤지엄. 오설록의 ‘오’는 경쾌한 감탄의 의미를 갖고 있다. 의도한 바와 같이 오설록티뮤지엄에 들어서면 ‘오’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연간 150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제주도 대표 명소로 끝없이 펼쳐진 녹차밭과 감각적인 티 뮤지엄은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누구와 오더라도 만족할 만한 요소를 두루 갖추었다. 카페에서는 유기농 녹차 잎을 우린 차를 맛볼 수 있고, 직접 차나 친환경 화장품을 만들어보는 클래스도 운영한다. 찻잔을 형상화해 건축한 건물 전체를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 공간으로 조성한 것이 돋보인다. 설록차에 대한 모든 것을 눈으로 감상하고, 입으로 즐길수 있는 공간.
location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tel
064-794-5312

야생화 박물관, 방림원

저지문화예술마을 입구에 자리한 방림원은 한국의 자생식물과 세계각국에서 수집한 1000여 종의 야생화와 고사리류 식물, 다양한 나무를 만나볼 수 있는 정원이다. 계절별로 볼 수 있는 야생화가 달라서 언제 방문해도 느낌이 다르다. 원장 부부의 두 성을 따서 이름을 지은 방림원은 2005년에 문을 연 이후 제주도 명소로 유명해졌다. 원장 부부가 개관 전부터 관리해오던 다양한 작품들과 함께 공간을 조성해 더욱 의미가 깊다. 봄에는 야생화 축제, 여름에는 산수국 전시회를 열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국화 등 가을이 제철인 꽃이 정원을 아름답게 물들인다. 또 겨울에는 고사리와 동백 전시회를 열어 계절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기초공사 중에 발견되었다는 천연 화산송이 동굴 방림굴. 실제로 동굴의 길이는 여전히 가늠하기 힘들고, 입구 쪽만 둘러볼 수 있게 조성했다. 화산송이로 이루어져 천연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방출된다.
location
제주시 한경면 용금로 864
tel
064-773-0090
info
어른 9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노인 6000원

자연과 함께 즐기는 현대적 감성 공간, 노리매공원

순우리말로 놀이를 뜻하는 ‘노리’와 매화의 ‘매’를 합쳐 지은 이름인 노리매는 매화꽃으로 유명한 감성 테마 공원이다. 매화꽃이 흐드러지는 봄도 좋고, 핑크뮬리가 가득한 가을에 와도 좋다. 포토존이 필요한 셀피족을 위해 곳곳에 분위기를 더하는 가랜드를 설치한 것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하늘 위로 쭉쭉 뻗은 야자수 덕분에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수선화나 매화, 목련, 작약, 동백나무, 하귤나무 등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사계절을 함께한다. 투박한 제주 돌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건물 안으로 들어서면 탁 트인 자연 풍광이 펼쳐지고 공원 한가운데 조성한 폭포와 호수 역시 주변의 정취를 더한다.
location
제주시 대정읍 중산간서로 2260-15
tel
064-792-8211
info
성인 9000원, 청소년・군인・유공자 6000원, 어린이 5000원

제주에서 만나는 물방울의 대가, 제주도립김창열미술관

물방울 작가로 유명한 김창열 작가의 작품이 전시돼 있는 미술관. 오랜 시간 프랑스에서 활동하며 명성을 쌓아온 김창열 작가는 1972년부터 물방울이라는 메타포를 주요 소재로 다루면서 일명 ‘물방울 작가’로 불리기 시작했다. 그의 작품은 백남준, 이우환 등과 더불어 현재 해외 유수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을 만큼 세계적인 미술가로 손꼽힌다. 이곳에서는 김창열 작가의 정신을 기리며 김 화백과 관련된 작가 및 후대 작가의 기획전시를 통해 현대미술을 연구하고자 한다. 자연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미술관 입구를 지나 안으로 들어서면 제주의 자연이 고스란히 펼쳐지는 큰 통유리창이 가장 먼저 반긴다. 딱히 내부를 나누지 않고 하나의 큰 원형 공간으로 구성해 시야와 마음이 탁 트인다. 가장 인상 깊은 점은 벽과 벽 사이에 전면 유리를 배치해 숨은 공간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 미술 작품은 아니지만 마음이 평온해진다. 올해 8월 15일까지 ‘빛과 그림자’라는 주제로 김창열 작가의 작품을 기획전시한다.
location
제주시 한림읍 용금로 883-5
tel
064-710-4150
info
어른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500원
TIP!

제주 관광지순환버스 인스타그램 스탬프 이벤트

참여 방법
➊ 순환버스를 이용해 노선 내 관광지(오름 포함) 2곳 이상을 여행하고 홍보 리플릿에 스탬프를 찍는다.
➋ 스탬프를 찍은 홍보 리플릿이나 순환버스 사진, 노선 내 관광지 여행 사진 및 동영상 등을 #관광지순환버스 #이벤트 #제주버스여행 #제주여행 #뚜벅이여행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다.

경품 | 아이패드 1명,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24명
이벤트 기간 | 3월 11일 ~ 6월 25일
당첨자 발표 | 6월 30일(순환버스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 에디터 최인실, 박진명
  • 사진 권태헌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