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태양의 도시 골드코스트 & 브리즈번

09

색다른 모험으로 가득한, 모턴아일랜드

오세아니아 > 호주 > 브리스번

발행 2020년 04월 호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모래 섬이자 가장 단단한 모래언덕을 가진 모턴아일랜드(Moreton Island). 섬의 95%가 국립공원인 이곳의 유일한 리조트인 탕갈루마 리조트(Tangalooma Island Resort)에서는 데이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브리즈번 페리 터미널에서 아침 일찍 출발해 1시간 15분 정도 배를 타고 나가 저녁 늦게 돌아오는 일정이다. 바다와 사막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 속에서 하루 종일 짜릿한 모험을 즐겨보자.
모턴아일랜드

사람과 돌고래의 놀라운 교감, 돌고래 먹이 주기 Dolphin Feeding

돌고래 먹이 주기(Dolphin Feeding)는 탕갈루마 투어의 하이라이트. 해가 지기 시작하면 바다를 자유롭게 헤엄치던 돌고래 가족이 해변가로 찾아오고 섬의 모든 사람이 이 모습을 구경하기 위해 선착장으로 몰려든다. 탕갈루마의 돌고래 먹이 주기가 이토록 유명한 이유는 이곳에 찾아오는 녀석들이 사육되는 돌고래가 아닌, 야생 돌고래이기 때문. 1986년 이 근처의 돌고래들과 처음으로 인연을 맺은 후, 유독 베티(Beauty)라는 야생 돌고래와 꾸준한 유대 관계를 갖게 된다. 그러다 1992년 1월의 어느 날 베티(Beauty)는 사람 손에 닿을 만큼 가까이 와 처음으로 물고기를 받아먹었다. 이후 팅커벨(Tinkerbell)이란 이름을 가진 아기 돌고래와 다른 돌고래들을 데리고 오기 시작했다고. 이러한 인연이 28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어진다는 놀라운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돌고래 먹이 주기

모튼아일랜드 유일의 리조트, 탕갈루마 리조트 Tangalooma Island Resort

대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모턴아일랜드에 자리한 유일한 리조트. 탕갈루마 리조트는 현재 20만 명이 넘는 페이스북 팔로어를 가진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조트다. 탕갈루마 리조트에서는 바다와 육지, 하늘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게다가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언제든지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섬에 도착하면 간단한 미팅 후에 여행자는 취향에 맞는 액티비티를 신청해 자유롭게 즐기면 된다. 난파선을 찾아 다이빙을 즐기거나 아이와 함께 카야킹 또는 모래 썰매를 탈 수도 있다. 또 맥주 한 캔 들고 한가롭게 일광욕을 즐겨도 좋다. 탕갈루마에서 보내는 하루는 온전히 본인의 자유다.
location
탕갈루마행 페리 선착장 220 Holt St, Pinkenba QLD 4009
tel
+61-7-3637-2000
website
www.tangalooma.com
탕갈루마 리조트

유유자적 여유를 즐기자, 카약 Kayak

탕갈루마 리조트 앞바다는 파도가 비교적 잔잔해 누구나 쉽게 카약을 즐길 수 있다. 기다란 카약을 타고 파도에 몸을 맡겨보자. 난파선 사이를 모험하면서 색색깔의 암초와 다양한 물고기, 그리고 거북이 헤엄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나른한 오후 유유자적 바다 위에서 노를 저으며 여유를 만끽해 보자.
카약

스노클링 베스트 포인트, 난파선 스노클링 Wrecks Snorkeling

탕갈루마섬 리조트 바로 북쪽에 위치한 탕갈루마 난파선(Tangalooma Wrecks)은 모턴섬 최고의 스노클링 포인트로 손꼽힌다. 1963년에서 1984년 사이 난파된 보트를 이곳에 모아둔 것. 현재 난파선 안팍으로 많은 산호가 자라고 있으며 100종이 넘는 물고기의 안식처가 되고 있다. 놀랄 준비를 마쳤으면 바닷속으로 다이빙!
난파선 스노클링

모래언덕에서 즐기는 아찔한 스릴, 사막 썰매 Sand Toboggan

4륜구동 투어 버스를 타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285m의 해안 모래언덕이 있는 모턴섬 심장부로 들어가 보자. 구불구불 난 길을 따라 숲을 빠져나가면 두 눈을 의심케 하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모래사막이 눈앞에 펼쳐진다. 썰매 판자를 들고 모래언덕 꼭대기에 올라 아찔한 속도로 미끄러져 내려온다.
사막 썰매

다이내믹 모턴섬 탐험, ATV 쿼드 바이크 ATV Quad Bike

ATV 쿼드 바이크를 타고 해변과 모래언덕 지나 모턴섬 구석구석 누벼보자. 쿼드바이크 투어는 탕갈루마 리조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로 모래 먼지를 날리며 다이내믹한 즐거움을 만끽해 볼 수 있다. 울퉁불퉁한 모래언덕을 신나게 질주하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가 훌훌 날아간다.
ATV 쿼드 바이크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