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ROAD NEWS

Foodie

마당이 있는 카페

etc

발행 2022년 07월 호

짙은 녹음이 땅을 물들이는 여름, 평온한 안식처가 되어줄 카페 4곳을 소개한다. 아름다운 마당을 바라보며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카페 치즈태비

인스타그램에서 이곳을 발견하자마자 위치를 검색했다. 유럽의 어느 소도시인 줄 알았는데, 제주 구좌읍에 있는 카페였다. 오픈한 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 핫 플레이스로 인기가 많다. 마당에 꾸며진 모래 정원은 이곳이 제주라는 느낌이 들지 않을 만큼 이국적이다. 야자나무와 베이지 컬러의 스톤, 구 모양의 조명과 선인장이 어우러져 지중해를 떠올리게 한다. 주문을 하고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은 교회를 리모델링해 창이 큰 것이 특징. 이곳에 앉아 카페 치즈태비의 시그너처 메뉴인 알록달록한 젤리소다를 먹으면 어떤 스트레스도 단번에 풀릴 것 같다. 젤리소다는 탄산음료에 알록달록한 젤리를 얹은 메뉴로 많이 달지 않아 후식으로 먹기 좋다. 최근 노키즈존으로 바뀌어 13세 이하는 입장이 어려우며 관상용인 정원 모래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location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로7길 18-9
tel
010-4616-1464
website
인스타그램 @cafe_cheesetabby

가든 포에트

상수역 2번 출구를 나와 홍대 쪽으로 걷다 보면 비밀의 정원을 만날 수 있다. 바로 브런치 맛집으로 꼽히는 가든 포에트다. 담쟁이로 둘러싸인 외관부터 눈길을 끈다. 붉은 벽돌로 된 계단을 올라가면 넓은 정원이 나오는데, 여름의 기운을 받은 식물들이 생명력을 뽐내고 있는 모습이 마치 독일의 정원을 떠올리게 한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화이트 컬러의 인테리어와 우드 톤의 가구들이 아늑한 느낌을 준다. 브런치 메뉴로는 쌉쌀한 커피와 잘 어울리는 바닐라빈 프렌치토스트, 상큼한 포에트 가든 샐러드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저녁에는 와인에 어울리는 스테이크, 피자 등도 준비되어 있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14길 12
tel
010-6806-2025
website
인스타그램 @garden_poete

고매커피

보자마자 힙한 한옥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다. 힙하다는 단어와 한옥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고매커피를 보면 생각이 바뀔 것이다. 한옥 외벽에 페인트로 칠한 영문 로고부터 포토제닉하다. 사진을 찍고 카페에 들어가면 중앙에 있는 나무를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는 공간을 만날 수 있다. 마당에 깔린 붉은 자갈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음료를 시켜 창가에 앉아 마당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진다. 메뉴는 커피 외에도 꽃차와 시원한 에이드, 미숫가루라떼와 같은 전통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면 고매커피에 들른 뒤 근처에 있는 이케아 기흥점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location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원고매로2번길 85-2
tel
070-8899-9091
website
인스타그램 @gomaecoffee

여여로

단아한 베이지 톤의 건물이 시선을 끄는 여여로. 현대미술 작가 부부가 동서양의 문화와 철학을 디저트와 음료에 담아 만든 티 라운지로 커피는 팔지 않는다. 건물 입구는 동양화에 담긴 여백의 미처럼 비워져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작은 풀장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미국, 중국, 인도 등 다양한 나라에서
티 문화를 공부한 부부만의 레시피로 만든 블렌딩 티를 맛볼 수 있다. 평소 스트레스로 잠을 잘 이루지 못한다면, 치유의 효능을 지닌 재료로 만든 아름다운 통로 티를 마셔보자. 바질, 치커리 뿌리, 오렌지 껍질, 히비스커스 등이 들어 있어 지친 몸과 마음을 채워준다. 가장 인기 있는 자리는 풀장 앞 테라스다. 여유가 있다면 차와 함께 충분한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자.
location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둔터로162번길 3
tel
070-8887-1623
website
인스타그램 @yeoyeoro

  • 에디터 우수정
  • 사진 각 공식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