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ROAD NEWS

Social

이불 밖은 위험하지 않아요

etc

발행 2021년 12월 호

자꾸만 이불 속으로 파고들게 되는 계절, 겨울.
방구석에만 머물고 싶은 이때 더욱 활기차게 바깥으로 나서는 이들이 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인스타그래머들의 비결은 무엇일까?
1
1

@_kkk_ms___(김미선)

Q _자기소개를 부탁해요.
A _스노보더 크루인 디미토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4년이 개인적으로 힘든 해였는데 스노보드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어요. 지금은 크루로 활동하면서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게 너무 행복해요.
이제 곧 오픈하는 스키장으로 매주 떠날 생각에 벌써부터 설렙니다.

Q _지금까지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면서 겪은 잊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나요?
A _사진 촬영이 또 다른 취미라 스노보드 타는 모습을 찍어주는 인생샷 이벤트를 했던 적이 있어요. 보드를 들고 가만히 서서 찍는 풍경이 대부분이고, 혼자 왔다면 촬영이 더욱 쉽지 않아 떠올린 아이디어예요. 내가 가진 재능으로 많은 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줄 수 있어서 뜻깊었고, 참석했던 분들도 다들 만족스러워해서 정말 뿌듯했어요.

Q _가장 인상적인 겨울 액티비티 여행지는 어디였나요?
A _스노보더들의 성지인 휘닉스 평창입니다. 자가용이 없는 사람들도 셔틀버스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곳이죠. 또, 시즌 중에 이용할 숙소와 근처 맛집들을 도보로 충분히 이동할 수 있어요. 스키장에는 스타일리시한 보더들이 많아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슬로프 경사가 다양하고 폭이 넓은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Q _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겨울 액티비티가 있나요?
A _해외 원정을 떠나서 백컨트리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주변에서 원정대를 모집하긴 하지만 잘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질 않아서 선뜻 나서지는 못했는데요. 엄청난 체력이 필요할 것 같지만 낯선 곳에서 느끼는 새로움,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는 경관과 자연설에서 즐기는 파우더 보딩. 이 모든 게 너무 짜릿할 것 같아요.
  • 1
  • 1
2

@jeremy_koo(구자준)

Q _자기소개를 부탁해요.
A _자연과 함께하는 삶이 좋아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캠핑을 떠나는 닷찌몽입니다. 캠핑장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핸드드립 커피를 나눠드리며 소소한 즐거움을 누리고 있죠. 캠핑 카페는 각박한 일상을 잠시나마 잊어버리고 힐링을 나누기 위해 시작했어요. 혹시라도 캠핑장에서 ‘닷찌몽카페’ 입간판을 본다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Q _수많은 겨울 액티비티 중 캠핑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_아들 성격이 소심해서인지 친구들을 쉽게 사귀지 못하는 것 같아 주말마다 캠핑을 통해 자연 속에서 뛰놀고 또래와도 어울렸으면 해서 시작했죠. 지금은 캠핑장에서 모르는 이웃 텐트에 먼저 다가가 친구들에게 손 내미는 적극적인 성격으로 변했습니다. 이제는 주말 캠핑이 힘겨운 일상에서 받았던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가족 모두의 취미가 되었어요.

Q _가장 인상적인 겨울 액티비티 여행지는 어디였나요?
A _강릉 연곡솔향기 캠핑장을 추천할게요. 차가운 날씨에 겨울 바다를 바라보며 텐트 안에서 따뜻한 난로 앞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 힐링이죠. 여기에 강릉시장에서 갓 잡은 회와 함께 술 한잔을 곁들이면 행복은 배가된답니다. 다음 날 시원한 파도 소리와 함께 아침을 맞으며 즐기는 따뜻한 커피 한잔은 세상 어떤 것보다 맛있어요.

Q _올해 겨울 여행 계획은 무엇인가요?
A _강원도 영월의 깊은 산속에 위치한 예그리나숲 캠핑장으로 장박 캠핑을 떠날 예정이에요. 작년에도 방문한 곳인데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어서 올해 한 번 더 방문하려고요. 눈 내리는 추위 속에서도 포근함을 선사하는 겨울철 캠핑의 매력에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오기 어렵죠. 자전거도 가져와서 라이딩으로 영월의 아름다운 명소를 보다 가깝게 마주해보고 싶어요.
  • 1
  • 1
  • 에디터 송주영
  • 사진 각 공식 인스타그램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