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DESTINATION

너무 아름다운 뷰 맛.zip

아시아 > 대한민국

발행 2021년 10월 호

창밖의 근사한 뷰를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상상은 그 자체로 황홀한 일. 이곳이라면 그 상상은 현실이 된다.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는 수도권 뷰 맛집 7.
1
01

창덕궁 뷰와 모던 한식의 멋스러운 만남, 미쉬매쉬

창덕궁 옆 원서동에 자리한 미쉬매쉬는 전통 한식 재료를 기본으로 사용하되 특정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다국적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이것저것 섞여 있다’는 미쉬매쉬의 뜻처럼 트러플 슬라이스가 통째로 올라간 송로버섯 궁중 떡볶이라든지, 팬에 구운 항정살에 된장 보리 리조또를 곁들이는 식이다. 미쉬매쉬의 참신한 메뉴를 즐기는 동안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은 창 너머 융단처럼 펼쳐진 창덕궁의 모습. 이태원에 터를 잡았다가 뷰 하나만 보고 이곳 ‘소공헌’으로 자리를 옮겼다고 해도 그다지 놀랍지 않다. 미쉬매쉬가 위치한 소공헌은 조선시대 왕을 지키던 금군이 머물던 터에 지어진 2층 규모의 전통 한옥이다. 특히 2층의 한 면을 통유리창으로 설계해 어느 테이블에 앉든 고즈넉한 창덕궁의 모습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가을에는 바로 앞에 심어진 거대한 은행나무가 샛노랗게 물들어 운치를 더한다.
주소
location
서울시 종로구 창덕궁길 47
website
instagram.com/mishmashkorea
1
02

도심 속 힙스터들의 아지트, 무신사 테라스

호텔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17층까지 올라가면 카페, 라운지, 의류 매장 등으로 알차게 꾸며진 복합 문화 공간이 등장한다. 바로 패션 브랜드 무신사의 첫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 ‘무신사 테라스’다. 무신사가 첫 번째로 선보인 오프라인 매장의 이름이 무신사 스토어가 아닌 ‘테라스’인 이유는 시원스레 펼쳐진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야외 파크 때문. 날씨가 청명한 날엔 마포구와 여의도 일대까지 볼 수 있어 홍대 거리에선 거의 유일하게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빈백이 놓여 있고 다양한 식물이 곳곳에 배치돼 있어 도심 속 산책로로도 알맞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88 17층
website
instagram.com/musinsaterrace
1
03

사방으로 펼쳐진 마장호수 뷰, 레드브릿지

파주 마장호수 바로 앞에 위치한 레드브릿지는 산과 호수가 병풍같이 펼쳐진 뷰로 유명한 카페다. 넓은 통유리창이 카페를 둘러싸고 있어 싱그러운 자연이 전후좌우 사방으로 펼쳐진다. 레스토랑 ‘레드맘마미아’로 사용 중인 1층을 제외하고, 야외와 루프톱을 포함해 건물의 전층을 레드브릿지 카페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굳이 오픈런을 할 필요가 없다. 전망 좋은 자리에 앉아 티타임을 즐겼으면 카페 이곳저곳을 탐방해보자. 야외에는 공식 포토존처럼 자리한 전망 브릿지, 2층에는 붉은 자갈이 깔린 바람의 복도, 루프톱에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오두막 테라스가 있다.
location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29
website
instagram.com/redbridge_paju
1
04

독보적인 마운틴 뷰와 미친 존재감, 더 피아노

평창동에 위치한 더 피아노는 이곳이 진정 서울인가 의심될 만큼 자연 친화적인 뷰를 자랑하는 곳이다. 산속에 세워진 요새인 듯 위풍당당한 3층 건물의 위용에 감탄하며 입구로 들어서면 바위를 따라 떨어지는 이색적인 계곡 뷰를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앞에는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돼 있어 ‘물멍’하기에 좋다. 독특하고도 아늑한 분위기의 1층을 지나 위로 올라가면 이번엔 탁 트인 북한산 전망을 마주하게 된다. 특히 의자와 선베드가 구비되어 있는 루프톱에서 여유롭게 누워 티타임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북한산과 평창동, 서울 시내의 전경을 차례대로 감상할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종로구 평창6길 71
website
instagram.com/thepiano_official
1
05

성북동의 숨은 보석, 오버스토리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오버스토리는 예약제로 운영하는 카페다. 하루에 입장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 성북동의 뷰를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언덕을 따라 아기자기한 주택이 들어선 모습과 남산타워, 그리고 성곽길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을 자랑한다. 대문이 열리면 카페로 들어가는 길이 따로 있는데 삼각형 모양으로 뚫린 입구가 마치 비밀스러운 공간에 방문하는 특별한 느낌을 준다. 이곳에서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찍는 사진은 남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오버스토리의 뷰는 해가 저무는 오후 5시 즈음이 가장 아름답다. 손님이 적어 가장 덜 붐비는 시간대이기도 하고, 노을과 야경이 겹치는 신비로운 장면을 목격할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성북구 선잠로2다길 13-13 지하 1층
website
instagram.com/overstory.seongbuk
1
06

은평 한옥마을 필수 코스, 1인1잔

고즈넉한 한옥 뷰가 일품인 1인1잔은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은평 한옥마을 필수 코스라고 소문난 곳이다. 한옥과 양옥이 조화를 이룬 이색적인 콘셉트의 건물에 레스토랑 ‘1인1상’이 위치한 4층을 제외하고, 나머지 층 모두를 1인1잔 카페로 운영 중이다. 통유리창 너머로 북한산과 은평한옥마을의 전경이 시원하게 뻗어 있다. 근사한 뷰만큼이나 1인1잔의 음료도 남다르다. 막사발에 담겨 작고 귀여운 소반에 올려져 있는데, 음료의 양도 양이지만 정갈한 차림새가 과연 한옥마을에 왔음을 실감나게 한다. 막사발을
두 손으로 받쳐 들고 한 모금 마신 후에 기와지붕이 너르게 펼쳐진 뷰도 한 번 바라보자.
location
서울시 은평구 연서로 534
website
instagram.com/1in_official
1
07

노을 지는 한강에서 쌓는 마음의 양식, 채그로

마포대교와 가까운 곳 8층에 자리한 채그로는 한강 뷰가 멋들어진 북카페다. 카페 구석구석이 책으로 채워져 있고 천장이 높아 작은 도서관이 떠오른다. 커피 한 잔을 시켜 채광이 좋은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으면 이제 책을 펼칠 차례. 독립서점이지만
책 카테고리가 다양하게 큐레이팅돼 있어 장르에 관계없이 책을 좋아하는 독서가라면 한 번쯤 들르기 좋다. 채그로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서울 시내와 한강이 동시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이다. 채그로의 뷰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노을이 지는 시간까지 남아 있기를 추천한다. 공간 전체가 오렌지빛으로 물드는 드라마틱한 풍경을 목격할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4다길 31
website
instagram.com/check_grow
1

1
  • 에디터 송주영
  • 사진 각 공식 인스타그램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