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ROAD NEWS

Taste

이런 콘셉트, 처음이야

etc

발행 2021년 10월 호

세상에 단 하나.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내는 콘셉추얼 카페 4곳을 소개한다.

런드로맷 카페 The Laundromat Cafe

열심히 돌아가는 빨래를 기다리는 동안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건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이 모든 게 한자리에서 가능하다면?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런드로맷 카페는 이름 그대로 빨래방 콘셉트의 카페다. 가게 한구석에는 강렬한 레드 톤의 인테리어와 ‘깔맞춤’한 레트로한 디자인의 세탁기도 있다. 근처 게스트하우스에 머물고 있다면 이곳에서 빨래를 하는 동안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셈. 다양한 음료와 브런치 메뉴뿐만 아니라 4000권 이상의 서적부터 잡지, 신문까지 읽을거리가 다양해 지루할 틈이 없다. 또, 주인장에게 요청하면 체스, 카드, 주사위 놀이 등 각종 오락거리도 제공받을 수 있다.
location
Århusgade 38, 2100 København, Denmark
website
인스타그램 @thelaundromatcafe

디너 인 더 스카이 Dinner in the Sky

간 큰 사람들만 도전하길 바란다. 벨기에의 ‘디너 인 더 스카이’ 이야기다. 벨기에의 음식 전문 에이전시 ‘하쿠나 마타타’와 놀이기구 설치 전문회사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공사장에서나 볼 수 있는 크레인이 주방과 테이블을 통째로 들어올려 지상으로부터 45m 높이에서 파인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것. 요리사와 웨이터가 사용하는 주방이 중앙에 배치돼 있고, 손님들이 앉는 좌석이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 총 5개 코스로 제공되는 식사는 1시간 30분 동안 이어진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콘셉트 덕분인지 디너 인 더 스카이의 인기는 나날이 고공 상승 중. 지난 2006년 브뤼셀에 처음 오픈한 이후 현재는 60여 개국 주요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location
Av. du Port 1, 1000 Bruxelles, Belgium
website
인스타그램 @dinnerinthesky_official

더 노트 커피 The Note Coffee

“몇 월 며칠 누구 왔다 감.” 살면서 한 번쯤 가게의 벽면에 이런 글귀를 적어본 일이 있을 것이다. 베트남 하노이의 더 노트 커피는 이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가게 전체를 손님들의 기록으로 도배한 곳이다. 벽 전체를 덮은 포스트잇은 모두 이곳을 다녀간 손님들이 남긴 것. 가게에서 메뉴를 주문하면 글을 적을 수 있는 펜과 포스트잇이 함께 제공된다. 메뉴가 고민된다면 더 노트 커피의 시그너처 ‘에그 커피’를 시켜볼 것. 달걀노른자가 들어간 것이 우리네 쌍화차가 연상될 법하지만, 커피 안에 섞여 있어 그런 비주얼은 기대하기 힘들다. 다만 일반 라테보다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 커피 한 잔을 홀짝이며 다른 이들이 남긴 기록을 찬찬히 살펴보자. 더 노트 커피에 간직할 새로운 이야기에 대한 영감이 떠오를지도 모르니까.
location
64 Luong Van Can, Hanoi 10000, Vietnam
website
인스타그램 @thenotecoffee

브리짓스 베이커리 Brigit’s Bakery

영국의 상징과도 같은 애프터눈 티와 빨간색 2층 버스를 합쳐놓았다. 런던의 브리짓스 베이커리의 ‘애프터눈 티 투어 버스’에서는 런던의 주요 명소들을 돌아다니며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다. 일반적인 런던의 2층 버스는 보통의 버스와 다를 게 없어 실망감이 적지 않은데, 브리짓스 베이커리의 2층 버스는 우리의 로망을 그대로 실현했다. 핑크 톤의 꽃과 리본으로 로맨틱하게 꾸며진 버스는 빅벤, 국회의사당, 하이드 파크 등을 돌며 꿈에서나 그리던 런던 투어를 만끽할 수 있다. 또, 본인의 취향에 따라 애프터눈 티 구성을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 베이식한 애프터눈 티 세트가 제공되는 오리지널 패키지부터 아이들을 위한 페파피그 패키지, 그리고 성인을 위한 진토닉 패키지 등이 준비되어 있다.
location
6-7 Chandos Pl, London WC2N 4HU, United Kingdom
website
인스타그램 @brigitsbakery

  • 에디터 송주영
  • 사진 각 공식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