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ROAD NEWS

Place

지구를 위한 팝업 스토어

아시아 > 대한민국 > 서울

발행 2021년 09월 호

친환경 제품은 비싸기만 하고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어려운 일이라 여겨진다면 아래의 공간에서 힌트를 찾아볼 것.
1
1

환경과 문화, 이야기가 있는 공간 | 프레인빌라 Prain Villa

삼성동에 환경과 문화, 이야기를 좋아하는 기획자들이 만든 프레인빌라가 들어섰다. 현시대의 환경 이슈를 적극 반영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80% 이상 사용해 건축물을 완성했다. 특히 건물 외장재인 스테인리스 판재를 하나하나 손으로 다듬어 새로운 패턴을 만들었는데, 덕분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이 탄생할 수 있었다. 건물은 철거 후에 재활용이 불가능한 쓰레기를 대량으로 만들지만, 프레인빌라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다시 필요에 의해 다양한 형태로 재탄생할 수 있을 것이다. 1층에는 로컬의 새로운 가치와 매력을 전하며 제주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산노루의 플래그십 스토어 ‘산노루 서울점’이 입점했으며 오픈을 기념해 팝업 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배우 류승룡, 오정세, 엄태구, 이준을 모티프로 제작한 티셔츠를 비롯해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스트롤, 산노루 티셔츠 등을 선보일 예정. 또한, 프레인빌라의 ‘지속 가능’ 콘셉트에 맞춰 재해석한 디스플레이 아트도 전시한다.
location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60-16 프레인빌라 1층
info
기간 8월 23일~9월 26일
1
2

여행지에서의 편안함 | 지누스X스테이폴리오

매트리스 브랜드 지누스와 숙박 큐레이션 스테이폴리오가 9월 한 달 동안 ‘Stay Zinu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누스의 제품을 스테이폴리오 숙소 내에 비치해 투숙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것. 이번 협업에서 지누스와 스테이폴리오는 여행지에서 만난 편안함이라는 메시지에 초점을 맞춰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했다. 지누스는 소비자에게 배달되는 과정을 최소화하고 환경에 해가 가는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낸 ‘매트리스 압축포장 배송’ 기술로 미국 아마존에서 매트리스 1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친환경적인 요소는 제품에도 녹아 있다. 천연 식물성 원료와 녹차 추출물을 함유해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고 습도를 조절하는 등 믿고 편안하게 수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 ‘Stay Zinus’ 프로모션은 가회동에 있는 ‘서울의 하루 1호점’, 삼청동의 ‘서울의 하루 2호점’, 전주에 있는 ‘여유’, 제주의 ‘코다’ 총 4곳에서 진행되며, 투숙객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1
3

짜릿하게 마시는 친환경 음료 | 서점 다다X이지라이크콤부차

최근 달콤하고 탄산이 풍부한 발효차인 콤부차가 장과 간, 정신 건강에도 좋은 건강 음료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비건’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 발효물인 콤부차를 주원료로 만드는 화장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콤부차를 잘 만드는 비법을 전수하는 이지라이크콤부차(Easy like combucha)가 콤부차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운상가에 자리한 서점 다다에서 9월 둘째 주부터 약 두 달간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지라이크콤부차는 시중에 나와 있는 레시피로 콤부차를 만들기보다는 다양한 블렌딩을 시도해 시즌마다 구매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홍차부터 녹차, 라벤더, 로즈페톨 등 다양한 원료를 사용하고 있어 구매할 때마다 메뉴를 고르는 재미도 있다. 플리마켓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이지라이크콤부차를 비롯해 친환경 수세미와 비누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location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세운대림상가 서점 다다
website
이지라이크콤부차 instagram.com/easylikekombucha
1

1
  • 에디터 박진명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