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ROAD NEWS

Taste

세상에서 가장 쿨한 카페

etc

발행 2021년 08월 호

여름 무더위는 저 세상으로 날려버릴 세상에서 가장 쿨한 카페 4곳을 모았다.

칠아웃 아이스 라운지 Chillout Ice Lounge

365일 영하 6℃를 유지하며 사방이 얼음으로 가득 찬 두바이의 칠아웃 아이스 라운지는 중동의 겨울왕국이라 해도 무방할 만큼 시원함을 선사한다. 카페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카운터에서 방한복을 받는다. 카페 곳곳에는 섬세한 디자인의 얼음 조각상이 자리 잡고 있는데, 조명빛을 받아 신비롭게 반짝여 포토존으로 손색없다. 슬슬 시원함을 넘어 차가움이 느껴질 때쯤, 칠아웃 아이스 라운지의 메뉴가 그 정점을 찍는다. 큐브 모양의 얼음 안쪽을 파낸 콘셉추얼한 얼음잔에 음료를 담아주는데, 일반 컵에 얼음을 담아 마시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짜릿한 시원함이 느껴진다.
location
Sheikh Zayed Rd, Al Quoz, Dubai, UAE
website
인스타그램 @chillouticeloungedubai

블루 웨일 카페 Blue Whale Café

가게 안까지 푸른색으로 물든 이곳이 유명해진 건 쨍한 파란빛의 시그너처 메뉴 때문이다. 태국에서 ‘안챤’이라고도 불리는 허브티인 버터플라이피가 주원료인데, 천연 재료만을 이용해 이런 색을 낼 수 있을까 싶을 만큼 진하고 선명한 색이 우러나온다. 블루 웨일 카페의 메인 메뉴는 두 가지. 버터플라이피와 우유의 영롱한 그러데이션이 돋보이는 ‘버터플라이피라떼’와 여기에 콜드브루 원액을 첨가한 ‘콜드블루커피’다. 단, 음료를 마시는 중에 상대방 앞에서 혀를 내밀지 않도록 조심하자. 온통 파란색으로 물든 혀에 조금은 당황스러운 비주얼이 감지될지도 모르니까.
location
392, 37 Maha Rat Rd, Phra Borom Maha Ratchawang, Phra Nakhon, Bangkok, Thailand
website
인스타그램 @bluewhalebkk

언더 더 씨 카페 Under the Sea Café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의 덕후라면 버킷리스트에 반드시 넣어야 하는 곳. 바로 필리핀 케손시티에 위치한 ‘언더 더 씨 카페’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바닷속을 자세하게 묘사한 페인팅은 ‘언더 더 씨’라는 이름에 걸맞은 리얼함을 자랑한다. 거대한 조개 모양의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는데, 카페에서 빌려주는 인어 코스튬을 입고 촬영할 수 있다. 인형으로 변신한 바닷속 친구들을 꼭 껴안고 사진을 찍는 재미도 쏠쏠하다. 시그너처 메뉴 ‘샌드 버킷 치즈케이크’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 아이들이 모래 장난을 하는 플라스틱 양동이에 치즈케이크를 담고 그 위로 쿠키 크럼블을 모래처럼 쌓았다. 케이크 위로 푹 눌러 꽂은 모래삽마저 너무나 깜찍하다.
location
80 Maginhawa, Diliman, Lungsod Quezon, 1101 Kalakhang Maynila, Philippines
website
인스타그램 @undertheseacafe

핑크 풀 카페 Pink Pool Café

카페 한가운데에 수영장이라니. 저 멀리 외국도 아닌 서울 홍대의 ‘핑크 풀 카페’ 이야기다. 패션 브랜드 스타일난다의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4층에 위치한 이곳에는 파스텔 톤 핑크와 블루로 꾸민 수영장이 있는데, 직접 이용할 수는 없지만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으로 딱이다. 주변에는 선베드, 비치 발리볼 등 여름철 휴양지 콘셉트의 아이템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 시그너처 디저트 ‘스프링클 핑크마운틴’ 역시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핑크색 크림을 듬뿍 얹은 케이크 아래에 드라이아이스가 깔려 있는데, 그 위로 스태프가 물을 부어주는 즉시 새하얀 연기가 뿜어져 나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느낌이다.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9다길 23
website
인스타그램 @pinkpoolcafe

  • 에디터 송주영
  • 사진 각 공식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