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PECIAL

하이테크 차박여행

01

아시아 > 대한민국 > 기타지역

발행 2021년 02월 호

거창하게 준비하지 않고도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쉽게 떠날 수 있는 게 차박의 매력.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눈부신 설경을 따라 경기 북부를 달렸다.
전기차와 함께한 1박2일간의 포천 차박 캠핑. 기아 니로EV와 함께 떠났다.
1

수목원과 캠핑장이 만나다, 수목원프로방스캠핑장

개인적으로 계획된 일정보다 즉흥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편이다. 최근 캠핑장이 아닌 자연에서 즐기는 ‘노지 차박 캠핑’ 붐이 일면서 소위 ‘성지’로 불리는 곳들은 열정 넘치는 캠퍼들로 가득하다. 무분별한 자연 훼손으로 인해 요즘 들어 많은 스폿이 폐쇄되는 추세지만 여전히 자연 그대로의 거친 환경 속에서 고난(?)을 이겨내며 하룻밤을 보내려는 캠퍼들의 열정엔 변함이 없어 보인다. 하지만 현실과 로망은 전혀 다른 모습. 캠핑 고수가 아니라면 노지보다는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캠핑장을 추천한다. 동계 캠핑이라면 더욱 그러하다.
포천 신북면에 위치한 수목원프로방스캠핑장은 인위적으로 조성된 캠핑장과는 다르게 자연의 거친 매력을 어느 정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왕방산 계곡 깊숙한 곳에 자리 잡고 있어 산세도 험하고 전망도 좋다.
수목원프로방스캠핑장은 특이하게도 원래 수목원이었던 곳을 활용해 캠핑장을 조성했다. 애초부터 캠핑장으로 조성된 곳이 아니라 공간 활용은 조금 불편한 편이지만 수목원의 정취를 만끽하며 조용히 힐링하기 좋다. 주인장이 20년 넘게 정성스레 가꿔온 꽃과 나무가 지천으로 널려 있고, 캠핑장 곳곳에 놓인 독특한 조형물을 감상하는 재미도 있다. 이팝나무, 철쭉, 벚꽃 등 봄부터 가을까지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고, 겨울에는 나무 위로 눈꽃이 내려앉아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잣나무 군락지 사이로 난 숲길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제격이다. 이곳의 가장 큰 강점은 캠핑 사이트가 널찍하고 공간과 공간 사이가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덕분에 주변 사람들과 공간을 공유하지 않고 프라이빗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수목원프로방스캠핑장
location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tel
0507-1440-250
info
가격 5만원부터(비수기)
website
www.treevalley.co.kr
  • 1
  • 1
  • 에디터 민다엽
  • 사진 강정규(윤슬)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