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DESTINATION

감성 충만, 당진 겨울 여행

아시아 > 대한민국 > 기타지역

발행 2021년 01월 호

적당히 내리쬐는 따스한 햇살과 낭만적인 낙조, 그리고 서해의 풍성한 먹을거리로 가득한 충청남도 당진. 서울에서 2시간이면 닿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 1박2일 또는 당일치기로도 가볍게 다녀오기 좋다. 잔잔한 감성이 가득한 당진 겨울 여행.
1

당진에서 1박2일

황홀한 일출과 붉게 타들어가는 일몰, 넓게 펼쳐진 서해의 풍경과 고즈넉한 시골 분위기까지
당진의 모습은 하나같이 잔잔하다. 그래서 더욱 빛나는 당진의 숨은 보석 같은 명소들.
1

당진의 랜드마크, 서해대교

충청남도 당진시와 경기도 평택시를 잇는 길이 7.3km 서해대교는 2000년 11월 완공된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긴 다리다. 바다를 가로지르는 서해대교의 유려한 곡선과 거대한 주탑은 당진의 풍경을 더욱 화려하게 만든다. 보물 제537호 아산의 당간지주를 본떠 설계한 높이 180m 주탑은 서해대교의 하이라이트. 해가 지면 화려한 조명이 들어와 더욱 빛난다. 이처럼 거대한 규모 덕분에 당진 대부분에서 서해대교의 일몰과 일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서해대교 정중앙에 자리한 행담도의 행담휴게소는 서해대교의 풍경을 가장 손쉽게 조망할 수 있는 스폿으로 꼽힌다. 고속도로 휴게소로서의 역할보다 서해고속도로의 ‘풍경 맛집’으로 더 많이 알려진 곳이니 시간이 맞는다면 한번쯤 들러보길 추천한다.
location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행담휴게소)
1

레트로 감성 충만, 삽교호 놀이동산

빈티지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아담한 놀이동산. 규모는 작지만 대관람차, 바이킹, 회전목마, 범버카 등 있을 건 다 있다. 화려한 언변(?)을 뽐내는 디스코팡팡 DJ의 유쾌한 목소리가 놀이동산에 울려 퍼지기 시작하면 놀이기구가 비트에 맞춰 정신없이 튀어 오른다. 그 모습을 보고 있자니 왠지 모르게 애틋해지는 느낌. 시설은 낡고 분위기는 유치하지만 오히려 신선하다. 이렇게 빈티지한 느낌 덕분에 인스타그램 사진을 남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특히 저녁이 되면 오색 빛깔의 알록달록한 조명이 들어와 분위기가 한층 달아오른다. 멀리서도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웅장한 대관람차와 화려한 조명을 뽐내는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겨보자. 놀이동산 입장료나 자유이용권이 따로 없고, 원하는 놀이기구 표를 구입해 이용하면 되기에 비용 부담도 적다.
location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208-1
tel
041-363-4589
website
www.sghland.com
1

당진 여행의 중심지, 삽교호 바다공원

바다와 호수가 함께 어우어진 한가로운 공원. 저 멀리 펼쳐지는 서해대교와 평택항을 배경 삼아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탁 트인 바다의 모습을 보다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는 바다 전망 데크와 각종 공연장, 아름다운 해안 데크를 갖추고 있다. 낮에는 탁 트인 하늘과 파도 소리를 들으며 가볍게 걷기 좋고, 밤에는 야간 조명이 들어와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해가 저물기 시작하면 공원 앞에 길게 늘어선 횟집과 조개구이 가게, 각종 해산물과 건어물 등을 파는 수산시장에도 활기가 넘친다. 삽교호 바다공원은 1983년 삽교호 방조제가 준공되면서 생긴 관광단지로, 2만9030m2의 해안을 매립해 조성했다. 공원 내에는 ‘태양의 창’, ‘풍요’ 등 여러 조형물이 있는데, 특히 바다를 향해 이어진 길이 200m 데크에 설치된 ‘물의 신비’는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베스트 포토 스폿이다.
location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1

바다위 안보 전시관, 삽교호 함상공원

퇴역 함정을 활용해 조성한 삽교호 함상공원. 1958년부터 55년간 활동했던 두 척의 거대한 함정이 2000년부터 이곳에 정박해 전시관으로 쓰이고 있다. 화산함과 전주함은 6·25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에 투입된 함정이자 월남전에서도 성공적으로 작전을 수행한 역사 깊은 상륙함이다. 현재는 대한민국 해군과 해병대에 관한 각종 기록을 볼 수 있는 안보 전시관으로 이용되고 있다. 좁고 미로 같은 함정 내부를 직접 둘러보고 다양한 현장학습도 체험할 수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특히 전주함에서는 작전실과 내무반, 함장실 등 실제 전투함의 내부를 둘러볼 수 있다. 갑판 위에는 서해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함상공원 카페가 마련돼 있다. 사방이 통유리창이라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쉬어 가기 좋다.
location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 197-3
tel
041-363-6960
website
www.dpto.or.kr
1
  • 에디터 민다엽
  • 사진 강정규(윤슬)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