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ROAD NEWS

Item

테크

신작

발행 2020년 11월 호

지갑을 열게 하는 테크 신제품 네 가지.
01

보스와 이어폰의 등호, 보스 이어버드

애플이 아이폰12 출시를 앞두고 구성품에 대한 여러 가지 이슈가 오가고 있다. 더 강화된 케이블 선만 제공하고 충전기와 유선 이어폰은 제외될 예정이라고. 에어팟 구매로 연결시키는 자연스러운 마케팅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환경오염과 소비자의 불필요한 지출을 유도한다는 주장도 강세를 보인다. 애플의 이러한 결정은 오디오 시장에 영향을 미친다. 이를 발판 삼아 너나 할 것 없이 무선이어폰 시장에 뛰어들고 있기 때문. 그중에서도 스포츠용으로 완전히 재설계한 보스 스포츠 이어버드가 국내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는 장시간 이어폰을 착용해도 통증이나 압박감 없이 안정적으로 고정되는 동시에, 작고 슬림하게 디자인됐음에도 변치 않는 고음질을 선사해 출시하자마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 가지 사이즈의 부드러운 실리콘 이어팁으로 귀 안쪽 깊숙이 밀어 넣어 귀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또한 IPX4 방수 등급으로 운동 중 비가 오거나 땀에 젖어도 문제없다.
website
www.brand.naver.com
02

장인이 만든 헤드폰,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95

성공한 브랜드의 공통점은 ‘독자성’에 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학창시절 뱅앤올룹슨 헤드폰이 나온 잡지 사진을 오려 주머니에 놓고 다녔다는 일화는 너무나 유명할 정도로 뱅앤올룹슨은 고품질과 디자인에 대해 깐깐한 태도로 일관하며 한 세기를 이어 기업을 이끌고 있다. 올해로 창립 95주년을 맞은 뱅앤올룹슨의 세컨드 브랜드인 베오플레이(B&O Play)에서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베오플레이 H95’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뱅앤올룹슨 헤드폰 최초로 접이형 디자인을 적용해 휴대하기 더욱 간편해졌다. 또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동시에 음악 재생 중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트랜스퍼런시 모드(Transparency Mode)를 강화했다. 또 통화 품질 향상을 위해 4개의 마이크를 탑재했으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최대 38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website
www.bang-olufsen.com/ko
03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스마트 워치, 가민 베뉴 Sq 시리즈

스마트 워치는 운동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기기 중 하나로 피트니스에 있어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았다. 스마트 워치가 하루가 멀다 하고 우후죽순 쏟아지는 통에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가민이 이번에 선보인 ‘베뉴 Sq 시리즈’를 눈여겨보자. 이번 시리즈는 ‘가민 커넥트(Gamin Connect)’ 앱을 통해 러닝, 요가, 필라테스, 근력 및 유산소 운동, 수영, 골프 등 20가지가 넘는 실내외 운동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체계적으로 실현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운동에 맞게 데이터를 모으고 추적 및 분석해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글로벌 위성 시스템을 지원해 가속도계 및 나침반 등 고급 센서로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해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건강과 체력 관리 모드도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한다. 스트레스 지수부터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고, 수면 패턴 분석, 그리고 월경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보여준다.
website
www.garmin.co.kr
04

액션캠의 완성,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소형 캠코더 시장에서 브랜드가 아닌, 하나의 카테고리가 된 고프로가 히어로9 블랙을 국내 정식 출시됐다. 히어로8이 세상에 나온 지 딱 1년 만이다. 그렇다면 1년 동안 고프로는 어떤 고민을 했고, 어떻게 업그레이드 했을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디자인 패키지다. 제품을 만들 때 환경 피해를 얼마나 최소화하느냐도 브랜드를 선택할 때 기준이 되는 만큼 신경을 많이 썼다.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자 재사용이 가능한 케이스에 제품을 담고, 내부 파티션 역시 종이로 제작해 환경에 대한 의식을 공고히 했다.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최초로 1.4인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정면에서도 충분히 모니터가 가능하도록 사이즈를 키웠다.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 역시 전 시리즈보다 16% 더 키워 자유롭게 구도를 잡을 수 있다. 또 배터리 용량도 전 제품보다 30% 더 연장된 1720mAh로 추운 날씨에서의 성능도 개선했다. 해상도, 배터리 수명, 외관, 동영상 안정화 등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website
www.gopro.com
  • 에디터 박진명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