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WORLD'S BEST

작품보다 예술적인 세계의 뮤지엄

01

Oslo

발행 2020년 09월 호

건물의 외관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지루할 틈이 없다. 작품보다 더욱 매력적인 전 세계 뮤지엄을 소개한다.
©laurianghinitoiu_kistefosmuseum

강물 위로 휘어진 현대미술관, 트위스트 앳 키스테포스 뮤지엄 The Twist at Kistefos Museum

오슬로에서 북쪽으로 차로 약 한 시간 떨어진 작은 숲속 마을인 제브나커(Jevnaker)에 독특한 형태의 건축물이 새로 생겼다. 지난 2019년 9월 완공된 트위스트 앳 키스테포스(The Twist at Kistefos)는 숲을 가로지르는 강 위에 지어진 독특한 형태의 현대미술관. 완공되기 전부터 화제가 되며 키스테포스 조각 공원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됐다. 1889년부터 우드 펄프를 생산하는 키스테포스 제지 공장이 문을 닫자, 그의 손자가 폐공장의 자재를 활용해 조성한 키스테포스 조각 공원. 북유럽에서 가장 큰 조각 공원인 이곳에는 노르웨이는 물론 전 세계 내로라하는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이 숲속 곳곳에 전시돼 있다. 그중 꽈배기 모양으로 뒤틀린 외관을 가진 트위스트 앳 키스테포스 뮤지엄은 란셀바강의 북쪽과 남쪽을 연결하는 다리이자 전시 공간으로 어디서도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뽐낸다. 코펜하겐과 뉴욕을 기반으로 25개국 400여 명의 건축가와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모인 비야케 잉겔스 그룹(Bjarke Ingels Group)에서 디자인한 작품으로 굽이치는 강과 울창한 숲, 감각적인 뮤지엄이 조화를 이루는 극적인 풍경이 압권이다.
location
Samsmoveien 41, Jevnaker, Norway
tel
+47-6131-0383
website
www.kistefosmuseum.com
  • ©laurianghinitoiu_kistefosmuseum
  • ©laurianghinitoiu_kistefosmuseum
  • 에디터 민다엽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