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WORLD'S BEST

집콕러를 위한 방구석 여행법

01

도란도란 모여 앉아 보드 게임 한판

etc

발행 2020년 04월 호

코로나19의 무시무시한 전파력으로 해외 여행은커녕 동네 마실조차 조심스러워진 요즘.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개학은 연기됐고 재택근무는 일상이 됐으며 외출보다는 ‘집콕’이 권장되고 있다. 공식적으로 집순이와 집돌이의 세상이 도래한 것. 그래서 준비한 방구석 여행법. 보드 게임부터 팟캐스트, 넷플릭스 그리고 세계 음식까지. 집 밖으로 한 걸음도 나가지 않고 안전하게 즐기는 여행법을 소개한다.
1

[PLAY] 도란도란 모여 앉아 보드 게임 한판

게임 판을 펼쳐놓고 카드나 토큰을 만지작거리며 두뇌 싸움을 하는 보드 게임. 세상에는 여행을 주제로 한 보드 게임이 제법 있다. 아이도 어른도 둘러앉아 한마음이 돼보자.
01

방방곡곡: 세계 유랑 Itchy Feet: the Travel Game

여행을 떠나고 싶어 발이 근질거린다는 의미로, 세계 여행 스토리와 각국의 문화 차이를 소개하는 웹툰 <잇취 핏>. 이 웹툰을 만든 스위스 작가 말라히 렘펜은 게임 디자이너 막심 리우와 손잡고 2017년 여행 보드 게임을 출시했다. 게임 판은 따로 없고, 물건 카드와 여권 카드, 국가 카드 등 낱장 카드로만 구성. 정해진 경유 국가를 거쳐 중앙 국가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플레이어가 승자. 국가별 요구 사항 3가지와 여권은 필수 준비물. 각국 언어로 번역돼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웹툰의 개성 넘치는 그림체와 유머러스한 문구가 흥을 돋운다. 카드에는 트럼프 카드의 숫자와 알파벳, 기호가 적혀 있어 다른 게임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최근 텀블벅을 통해 한국어판도 출시됐는데, 오는 5월부터 정식 판매된다는 소식.
디자이너
말라히 렘펜(Malachi Rempen), 막심 리우(Maxime Rioux)
아티스트
말라히 렘펜
가격
1만 9800원(정가 기준)
수입사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www.lotusfroggames.co.kr)
연령
9세 이상
인원
2~6명
소요 시간
8~40분
방방곡곡: 세계 유랑
02

10일간의 미국여행 10 Days in the USA

미국을 10일 동안 누벼볼 시간이다. 미국 지도가 그려진 게임 판과 미국의 각 주가 표현된 타일 50개, 교통편 타일, 타일 트레이와 타일 홀더로 구성돼 있다. 각 플레이어가 갖게 되는 타일 홀더에는 Day 1부터 Day 10까지 적혀 있다. 여기에 랜덤으로 뽑은 타일을 꽂으면서 10일 동안의 미국 여행 계획을 세우면 된다. 완성된 계획은 주 타일에서 시작해 주 타일로 끝나야 하고, 교통편 타일은 나란히 놓일 수 없다. 1일부터 10일까지 모든 칸이 순조롭게 먼저 연결되면 승리. 미국 지리를 익힐 수 있는 데다 세세한 규칙을 엄수해야 해 코딩 교육에도 도움이 된다고. 2004년에 ‘멘사 셀렉트(Mensa Select)’로 선정됐다.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을 여행하는 버전이 총 다섯 가지 있는데, 유럽 버전의 한글판이 4월 말 출시된다.
디자이너
앨런 R. 문(Alan R. Moon) 외 1명
아티스트
잭키 데이비스(Jacqui Davis) 외 2명
가격
3만 9000원(정가 기준)
수입사
만두게임즈(www.mandoogames.com)
연령
8세 이상
인원
2~4명
소요 시간
30분
10일간의 미국여행
03

티켓 투 라이드 Ticket to Ride

앨런 R. 문의 또 다른 시리즈로, 기차 여행을 주제로 한 고전 보드 게임. 높은 완성도 덕에 각종 게임 어워드에서 상을 거머쥐었고 지금도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기차 노선을 연결해 북미 대륙을 횡단하는 것이 주제. 북미 지도가 그려진 게임 판에는 컬러풀한 기차 노선이 얽혀 있다. 각 플레이어는 기차 카드 2장을 가져온 다음, 도시와 도시 사이를 잇기 위해 기차 카드를 제출하고, 기차 미니어처를 지도 위에 올린다. 이때 목적지를 잇는 가장 긴 선로를 만들면 승리한다. 구간을 완성할 때마다 점수가 쌓이는데, 미완성으로 게임이 끝나는 경우 점수가 깎인다. 미국 외에 아시아, 인디아, 유럽, 노르딕컨트리 등 다양한 버전이 있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미국과 유럽 버전이다. 유럽 버전에는 바다 사이를 오가는 페리와 기차역, 터널 규칙이 추가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디자이너
앨런 R. 문
아티스트
시릴 도장(Cyrille Daujean) 외 1명
가격
5만 9000원~6만 9000원(정가 기준)
수입사
행복한 바오밥(www.happybaobab.com)
연령
8세 이상
인원
2~5명
소요 시간
30분
티켓 투 라이드
  • 에디터 이미진
  • 취재협조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만두게임즈, 행복한 바오밥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