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DESTINATION

나를 위한 힐링 타임 마카오 호캉스

01

가족여행의 성지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아시아 > 마카오

발행 2020년 03월 호

파도가 드나들던 바다를 메워 육지가 된 코타이스트립은 럭셔리 호텔과 초호화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이 됐다. 코타이스트립은 호캉스를 즐길 가족여행의 성지로 거듭나는 중이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호캉스 즐기기 좋은 럭셔리 호텔

제주도 면적의 60분의 1밖에 안 되는 마카오는 중국과 연결된 마카오 반도와 타이파, 코타이, 콜로안 지역으로 나뉜다. 코타이는 ‘마카오’ 하면 떠오르는 럭셔리 호텔이 모여 있는 지역으로, 호텔 저층에 쇼핑센터, 레스토랑 등의 시설이 집중돼 있어 숙박객이 아니더라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이 지역의 마카오 호텔은 서비스와 시설 대비 숙박비가 저렴한 편이다. 룸 컨디션과 숙박객만을 위한 서비스, 타 호텔과의 이동거리 등을 고려해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로 결정했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겨울에도 야외에서 즐기는 온수풀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에는 자야, 살라, 티키까지 3개의 야외 수영장이 있다. 야자수 아래 선베드와 카바나가 있어 이국적이면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파리지앵 호텔의 에펠탑이 보이는 살라는 작은 풀이 여러 개 모여 있고, 자쿠지가 있는 자야에는 커다란 풀 2개가 있다. 입장할 때 타월을 받고, 탈의실을 이용하려면 안전요원에게 로커 키를 요청하면 된다. 어린이용 구명조끼와 암링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데, 커다란 놀이용 튜브는 반입이 금지된다. 겨울 시즌에 온수풀로 운영하는데, 일반 풀은 23도, 온수풀은 28~30도 내외다. 티키는 비공개 이벤트가 열리는 프리미엄 수영장으로 18개의 프라이빗 카바나가 있다.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가족여행객에 특화된 패밀리 스위트룸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는 마카오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호텔이다. 350여 개의 스위트와 쉐라톤 클럽 룸을 포함 4001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을 위해 33개의 패밀리 스위트룸을 운영한다. 부모용 마스터 침실과 연결된 룸에는 이층침대와 유아용 테이블, 게임 콘솔 등을 갖추고 있으며, 욕실에는 특별 디자인된 목욕가운과 어메니티도 준비돼 있다. 호텔 내에서는 3세 이상의 어린이를 위한 베이비시팅 서비스를 시간당 80파타카(MOP)에 이용할 수 있다. 패밀리 스위트룸이 아니더라도 유아용 침대와 유모차, 유아용 의자, 침대 가드 등의 편의시설을 요청할 수 있다.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세심하게 준비한 키즈 전용 서비스

샌즈 코타이 센트럴 복합단지 3층에는 라이브 액션 롤 플레이 테마파크 ‘플래닛J’가 있다. 매직 스크롤을 통해 매직 스톤 마인, 블루 마운틴 리지, 쉬머링 포레스트 등에서 탐험하듯 도전 과제를 수행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그뿐만 아니라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는 본보이 멤버십이 있으면 12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손목 밴드를 선물로 지급하는데, 팜스(Palms)에서 아이스크림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체크아웃 시에도 기념품을 제공한다. 샤인 스파 내에는 키즈 살롱이 있어 어른들이 스파를 받는 동안 폴크스바겐 비틀과 아우디 R8 스파이더 차량에 앉아 헤어 손질을 받거나 음료를 마시면서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는 다양한 키즈 메뉴를 선보인다.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중국 전통 한의학에 근거한 샤인 스파

동서양의 전통을 결합한 샤인 스파는 중국 전통 의학의 오행인 나무, 불, 토양, 쇠, 물에 기반한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 에너지 향상, 균형 회복, 활력 증진 등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돕도록 설계된 것. 맞춤형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시그너처 마사지는 허브 스팀타월과 따뜻한 마사지 스톤을 활용해 몸속 깊이 오일이 스며들도록 돕는다. 5개의 커플 스위트를 포함해 15개의 트리트먼트 룸이 있으며, 한증막과 사우나, 자쿠지, 휴게실이 있어 스파 전후에 반신욕이나 사우나를 즐기기도 좋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는 6월 30일까지 스파 스테이케이션(Spa Staycation) 패키지를 제공한다. 디럭스룸 1박과 2인 조식 뷔페가 포함되며, 샤인 스파 60분 시그너처 마사지를 1인은 무료로, 동반인은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TIP!

시간 절약, 셀프 체크아웃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의 객실 수는 4001개, 주말이나 중국 명절 기간에는 체크인-체크아웃하는 시간도 만만찮다. 스카이타워 쪽 로비에는 셀프 체크아웃 데스크가 있다. 신용카드로 체크인한 경우만 이용할 수 있으며 투숙 중 사용 내역은 이메일로 받거나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다. 체크아웃 후에는 익스프레스 체크아웃 박스에 키를 넣어두면 된다.

동양의 미식 성지가 된 마카오

포르투갈 선원들이 항해 중 와인이 지나치게 숙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와인에 브랜디를 넣어 발효를 중단시키면서 포트와인이 탄생했듯, 마카오에 정착한 포르투갈 사람들은 현지에서 구한 제한된 식재료로 고향에서 먹던 것과 최대한 비슷한 요리를 만들었다. 이를 ‘매캐니즈 요리’라 하는데, 지중해와 대서양, 인도양을 지나면서 얻은 식재료와 향신료가 더해지면서 본토보다 식탁이 훨씬 풍요로워졌다. 여기에 광둥요리가 더해진다. 중국요리는 크게 베이징, 상하이, 쓰촨, 광둥 요리로 나누는데, 마카오가 속한 광둥 요리를 그중 최고로 꼽는다. 너른 평야와 바다에서 나는 식재료, 서양과의 교류로 다양한 조리법이 더해지면서 광둥 요리는 여느 중국요리와는 스타일이 다르다. 홍콩의 광둥 요리와 같은 수준의 광둥 요리를 30~50%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도 마카오 여행의 장점이다.
01

마켓 스타일 뷔페, 피스트 Feast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의 메인 레스토랑으로 중국, 인도, 포르투갈, 매캐니즈 등 세계의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쿠킹 스테이션에서 페킹덕을 주문할 수 있으며, 중국식 완탕면과 스테이크도 즉석에서 만들어준다. 마카오에는 ‘팻 티(Fat Tea)’ 문화가 있다. ‘풍족한 식사’란 의미로 고급스러운 음식을 먹으며 즐기던 홈 파티를 의미한다. 그 영향인지 디저트가 특히 화려하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각종 케이크, 타르트, 와플, 도너츠, 파이, 푸딩 등 보기 좋고 맛도 좋은 달콤한 디저트가 풍성하게 준비된다.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은 ‘시푸드 피스트’로 운영하며, 랍스터와 굴 등 신선한 해산물 파티를 즐길 수 있다.
  • 피스트
  • 피스트
02

광둥식 딤섬 맛집, 얌차 Yum Cha

얌차란 ‘차를 마시다’란 의미로, 아침과 점심 사이에 차를 마시며 딤섬을 먹는 광둥식 식문화를 말한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1층에 위치한 얌차는 중국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다. 광둥 지방의 바비큐인 차슈, 붉게 조린 상하이 토분 삼겹살찜, 사천식 매운 닭볶음 등 다양한 지역 요리가 준비되는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딤섬이다. 특히 게알을 곁들인 시우마이와 크리스털 슈림프와 검은 송로버섯을 넣은 딤섬, 매운 고추기름과 흑초를 넣은 돼지고기 새우 딤섬의 인기가 좋다. 또한 계절섬을 먹는 광둥식 식문화를 말한다.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1층에 위치한 얌차는 중국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다. 광둥 지방의 바비큐인 차슈, 붉게 조린 상하이 토분 삼겹살찜, 사천식 매운 닭볶음 등 다양한 지역 요리가 준비되는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딤섬이다. 특히 게알을 곁들인 시우마이와 크리스털 슈림프와 검은 송로버섯을 넣은 딤섬, 매운 고추기름과 흑초를 넣은 돼지고기 새우 딤섬의 인기가 좋다. 또한 얌차에서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중국의 다채로운 시즌 특선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기도 한다.
  • 얌차
  • 얌차
  • 얌차
03

휴식이 필요할 때 라운지, 쉐라톤 클럽 Sheraton Club

쉐라톤 클럽은 클럽룸이나 스위트룸 투숙객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며 종일 커피와 차, 스낵이 제공된다. 화려하게 반짝이는 코타이 지역의 분위기와 달리 고즈넉한 편이라 여행 중 차를 마시며 업무를 처리하거나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하기 좋다. 저녁에는 주류와 스낵을 제공하는 해피아워로 운영된다. 쉐라톤 클럽이 있는 4층에는 샤인 스파와 야외 수영장, 컨벤션홀, 피트니트 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모여 있다.
  • 쉐라톤 클럽
  • 쉐라톤 클럽
TIP!

속성으로 익히는 마카오의 역사

유럽 대륙 서쪽 끝에 위치한 포르투갈은 스페인에 막혀 있어 유럽 내륙으로 진출하기가 어려워지자 대서양으로 눈을 돌렸고, 1400년대 초기부터 아프리카와 남미, 인도까지 진출하게 된다. 마카오에 처음 도착한 것은 1513년, 물에 젖은 화물을 말린다는 핑계로 1535년부터 합법적으로 머물게 된다. 당시에는 식민 지배가 아닌 항구 임차 개념이었다. 450년 가까이 포르투갈의 영향을 받았지만, 마카오반도가 포르투갈령이 된 것은 1887년부터 1999년까지 112년 동안이다. 중국 반환 후 마카오는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로 성장했다. 그리고 이제는 관광레저도시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대부분의 호텔이 시설 대비 호텔비가 저렴하고, 다채로운 미식과 해마다 추가되는 독특한 어트랙션 덕에 호캉스를 즐기기 위한 가족여행객도 늘고 있다.
  • 에디터 이미선
  • 사진 이미선,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 자료제공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스트립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