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WORLD'S BEST

쇼핑은 타이밍, 라잇 나우!

01

Winter for Shop-A-Holic

발행 2020년 01월 호

2020년 1월, 전 세계 쇼퍼들이 기다려온 빅 세일이 시작된다. 올해 트렌드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파리와 뉴욕부터 입이 딱 벌어질 만큼 화끈한 세일이 기다리고 있는 홍콩과 괌,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쇼핑 거리가 있는 로마까지. 세계 최고의 쇼핑 도시를 정리했다.
쇼핑

Paradise for You PARIS, 거리마다 ‘SOLDES’의 향연

3대 패션 위크(Fashion Week)인 ‘파리 컬렉션(Paris collection)’이 열리는 파리의 1월은 1년 중 가장 화려한 기간. 패션계 거장과 모델, 개성 넘치는 셀러브리티들이 파리로 모여들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분위기다. 프랑스에선 한 해 두 번의 정기 세일을 진행하는데 이 기간에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를 50~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겨울 세일은 1월 중순부터 2월 둘째 주까지 진행되는데 여름보다 할인율이 높고 브랜드도 다양해 쇼핑하기에 제격이다. 파리 쇼핑은 ‘SOLDES’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프랑스어로 세일(Sale)을 뜻하는 ‘SOLDES’ 라는 단어가 거리를 가득 메운다. 대부분 눈에 띄는 빨간색으로 획일화돼 있어 구분하기도 편하고, 상품마다 색깔이 다른 스티커가 붙어 있어 할인율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30~50% 할인이 적용되지만, 시즌 막바지에는 70%까지 할인율이 올라간다. 파격적인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기회지만 그만큼 발품을 팔아야 하는 것도 잊지 말자. 파리가 진정한 쇼퍼들의 성지로 불리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갤러리 라파예트와 프랭탕, 르 몽마르셰 같은 백화점부터 샹젤리제 거리나 오페라 거리 등 가는 곳마다 최신 아이템으로 가득한 것. 최근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와 개성 넘치는 디자이너의 신상 아이템을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살펴볼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핫한 아이템들은 경쟁 또한 치열하니 원하는 브랜드를 미리 리스트업해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게 좋다. 일부 매장은 평소보다 일찍 영업을 시작하니 전날 영업 시간을 미리 확인하자. ‘made in France’ 브랜드는 마레 지구(Le Marais)와 생제르망 데프레(Saint-Germain-des-Prés) 거리, 아베세(Abbesses) 광장 주변을 추천한다. 다양한 프랑스 브랜드가 몰려 있다.

파리 겨울 정기 세일
1월 6일~ 2월 중순
  • 파리
  • 파리

Shopping for Holidays New york, 공휴일은 쇼핑하는 날

뉴욕은 파리, 밀라노와 함께 최고의 패션 메카로 손꼽히는 곳.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쇼케이스가 끊임없이 열리는 뉴욕은 모던함과 시크함으로 무장한 뉴요커들의 패션을 살펴볼 수 있어, 패션 피플에게는 로망과도 같다. 11월 말 미국 최대 쇼핑 축제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12월 25일), 박싱 데이(12월 26일), 송년의 날(12월 31일)로 이어지는 대규모 쇼핑 축제가 새해까지 계속된다. 보통 기념일과 공휴일에 맞춰 대대적인 세일에 들어가는 것이 미국 쇼핑의 특징. 타이밍을 잘 맞추면 의외의 득템도 가능하다. 먼저 1월 21일 ‘마틴루터킹 홀리데이(Martin Luther King Jr. Day)’는 미국인의 시민권 운동을 이끈 마틴 루터킹 2세 목사를 기리는 날로 미국인에게는 꽤 의미가 있다. 보통 3~4일 전후로 미국 전역에 걸쳐 대대적인 세일 행사가 진행되는데, 이 시기에는 겨울옷 재고 처리를 위한 의류 세일과 운동복, 운동화, 운동 기구 등의 할인율이 높다. 2월 3일은 미국에서 가장 핫한 운동 경기인 ‘슈퍼 볼’이 열리는 날이다. 1년 중 가전제품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기간. 2월 18일 ‘프레지던트 데이’는 미국의 모든 전·현직 대통령을 기리는 날로 우리에게는 생소한 기념일이지만 뉴욕의 많은 상점에서 파격적인 세일을 진행한다. 전 세계 쇼퍼들이 주목하는 블랙프라이데이보다 상대적으로 쾌적한 쇼핑이 가능해 쇼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쇼핑하는 날’로 불리기도 한다. 다양한 공휴일이 몰려 있는 겨울 시즌에는 뉴욕 곳곳에서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지만 역시나 쇼퍼들의 로망인 ‘뉴욕 5번가(5th Ave)’를 빼놓을 수 없다. 맨해튼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5번가는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쇼핑 거리로 꼽힌다. 1900년대부터 100년 넘게 쇼퍼들의 성지로 이름을 날린 만큼 세련된 부티크 숍과 플래그십 스토어가 줄지어 있다. 거리를 따라 늘어선 거대한 명품 숍을 지나는 상상만으로도 설레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도 수백 개의 패션 매장과 갤러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소호(SoHo) 거리, 다양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둘러볼 수 있는 메이시스(Macy`s) 백화점도 빼놓을 수 없다.
뉴욕 홀리데이 세일
1월 초~ 2월 중순
  • 뉴욕
  • 뉴욕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