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ROAD NEWS

TRAVEL GEAR

기능 업, 흔들림 없는 액션캠

발행 2017년 08월 호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 확대로 액션 캠 시장은 급물살을 탔다. 국내는 물론 해외로 여행을 떠날 때 필수품이 된 액션 캠. 규모가 커지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하지만 초보자들이 이동 중에 촬영하다 보면 영상은 불안정하게 흔들리기 마련. 손 떨림 보정 기능에 사활을 건 액션 캠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액션캠 상황컷

진화하는 기능의 결정판 ‘고프로 히어로 5 블랙’

고프로의 최신 액션 캠 ‘히어로 5 블랙’은 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직관적인 메뉴를 통해 편의성을 월등히 높인 것이 특징. 4K 동영상 지원으로 선명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와이드 렌즈로 최대 170도의 넓은 장면을 담을 수 있다. 특히 전자식 손 떨림 방지 기능과 화면의 왜곡 없이 촬영할 수 있는 리니어 모드로 영상의 완성도를 크게 높인 것. 기존보다 안정적인 상태에서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얻을 수 있다. 별도 하우징 없이 제품 자체만으로 수심 10m까지 방수가 되는 것도 매력적. 특히 ‘히어로 5 시리즈’는 음성 제어가 가능해 야외 활동을 하면서 목소리만으로 손쉽게 카메라를 작동할 수 있다. 또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인 고프로 플러스를 운영,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에선 자동으로 자신의 계정에 영상과 사진이 전송된다.
고프로 히어로5 블랙

리얼한 영상 체험 ‘니콘 키미션 360’

‘키미션 360’은 니콘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액션 카메라. 후발 주자답게 지난 액션 캠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전자식 손 떨림 방지 기능. 야외 활동 중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4K UHD 해상도의 고화질로 360도 영상을 실감나게 담아내는 건 물론 카메라 양면에 탑재된 이미지 센서와 NIKKOR 렌즈로 2개의 화상을 하나로 합성할 수 있다. 즉 1대의 카메라로 수평과 수직 방향에서 생생하게 360도 영상을 구현해내는 것. 여기에 타임 랩스와 슈퍼 랩스, 루프 레코딩 등 다양한 동영상 모드를 더해 변화무쌍한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니콘 키미션360

흔들리는 환경도 부드럽게 ‘소니 FDR-X3000’

소니 액션 캠 ‘FDR-X3000’은 강력한 공간 광학 손 떨림 보정 기술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를 탑재, 흔들림이 심한 촬영 환경에서 빛을 발한다.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는 렌즈와 센서 유닛이 일체화된 상태에서 주변 흔들림을 분석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기술. 기존 전자식 손 떨림 보정의 단점을 크게 개선했다. 한결 더 안정적인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4K 촬영에도 B.O.SS. 기능이 지원돼 초고해상도 영상 촬영도 문제없다. 소니 액션 캠 제품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사용해 영상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소니FDR-X3000

화끈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올림푸스 TG-Tracker’

차세대 액션 카메라 ‘TGTracker’는 익스트림 스포츠 애호가와 탐험가를 위해 출시된 제품. 거친 액티비티를 스릴 있게 즐길 때도 영상이 흔들리지 않도록 우월한 기능을 장착했다. 방수, 방한, 방진, 내충격성은 물론 초당 30프레임으로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것. 35mm 환산 13.9mm, 204°의 초광각 렌즈로 넓은 화각을 구현해 아웃도어 현장을 생동감 있게 담아낼 수 있다. 특히 TG-Tracker는 카메라의 5축에서 손 떨림을 보정해 어떤 촬영 조건에도 흔들림 없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올림푸스 TG-Tracker
  • 에디터 전채련
  • 취재협조 GoPro. / Nikon / SONY / OLYMPU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