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아시아 > 인도네시아 > 발리

발행 2013년 07월 호

How to Enjoy Ayana Resort & Spa 7

발리 휴양의 정석

재충전을 위해 과감히 호사를 누렸다. 눈 비비며 느긋하게 일어나 오랜만의 여유를 만끽했다. 우거진 열대정원을 느릿느릿 걸었더니, 저 멀리 철썩이는 인도양의 파도 소리가 들려왔다. 반짝이는 태양 아래 실컷 물놀이를 즐기다가 야자수 그늘에 숨어 책과 음악에 빠진 나른한 오후. 산스크리트어로 ‘피난처’라는 뜻을 완벽하게 실현 중인 아야나 리조트 & 스파의 아늑한 품. 발리 휴양의 정석을 실현하는 7가지 방법을 안내한다.

01 평화로운 발리의 밤

푸릇한 열대 정원에 스며든 아야나의 평화로운 밤. 사생활이 철저히 보호되는 프라이빗 빌라에 머물며 발리의 매력을 제대로 만끽해보자. 독특한 문양이 새겨진 나무 문을 열고 들어서면, 발리 전통 건축양식의 초가지붕 ‘알랑알랑’ 속 폭신한 베드룸과 대리석 욕조, 11m 길이의 풀장과 선베드 등이 아늑하게 구비됐다. 모두 인도양이 내려다보이는 오션뷰를 자랑하는 건 물론 78채 빌라마다 담당 버틀러가 지정돼 세심한 관리를 받는 게 포인트! 아침식사를 바구니에 담아 개인 풀장에 띄워 맛보는 환상적인 플로팅 브런치(Floating Brunch)는 빌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다. 와이파이 서비스도 원활하다는 의견. 더불어 보다 경제적으로 지낼 수 있는 290개 객실이 마련돼 있고, 현재 4층짜리 빌딩 7개의 아야나 레지던스를 건설하는 중이다. 숙박료는 비수기와 성수기에 따라 달라지며, 빌라는 약 766달러, 객실은 약 249달러부터다.

주소 Jalan Karang Mas Sejahtera Jimbaran Bali 80364 Indonesia 전화 62-361-702222

02 진정한 스파 천국

바쁜 일상에서 겹겹이 쌓인 피로는 아야나의 다채로운 스파 프로그램이 풀어준다! 강약을 조절하는 부드러운 마사지 트리트먼트가 필수 코스다. 바다 조개를 이용해 지친 근육을 풀어주고, 영혼을 맑게 하는 핫셸 마사지(Hot Shell Massage)가 가장 인상적. 중국, 태국, 유럽의 테크닉이 조화돼 화산석으로 긴장을 완화하는 화산석 반사요법, 생강 성분의 3가지 허브가 믹스된 스팀 허브 파우치를 쓰는 아야나 퓨전 마사지 등이 눈에 띈다. 여기에 뜨뜻한 해수로 받는 지압이 색다른 묘미. 둘만의 여행이라면 스페셜하게 준비된 커플 트리트먼트를 놓치지 말자.

운영시간 스파 트리트먼트 숍 09:00~22:00 가격 핫 셸 마사지 160만 루피아, 화산석 반사요법 150만 루피아, 아야나 퓨전 165만 루피아

해수 힐링 | 아쿠아토닉 풀 Aquatonic Pool

인도양에서 끌어온 해수가 사람의 체온과 같은 38℃로 데워져 풀장에 가득 찼다. 해수의 치유력을 빌려 전신의 균형을 잡아주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과정. 물속에 들어가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기만 하면 강하게 뿜어져 나오는 해수가 마사지를 톡톡히 해준다. 목, 어깨, 등, 허벅지, 종아리 등 12단계에 따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방식. 별다른 노력 없이 간편한 전신 운동을 하는 것과 같다. 해수 덕분에 보들보들해지는 피부는 보너스!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다.

운영시간 09:00~21:00 가격 50만 루피아

인도양 위의 커플 마사지 | 스파 온 더 록 Spa on The Rock

인도양이 파도치는 자연암석에 커플 스파를 위한 외딴 장소가 마련됐다. 하루 최대 여섯 커플에게만 허락된 스페셜 스파룸인 셈. 끝없이 펼쳐진 인도양을 바라보며 커플 마사지를 받기 때문에 아야나에서 누리는 최고의 호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경계를 중심으로 척추에 압력을 주는 아로마 센세이션(Aroma Sensation)이 대표 프로그램. 마사지 다음에는 3가지 해초를 이용한 얼굴 마스크로 수분을 공급하고 노화를 방지해준다. 그 밖에 실크와 펄을 사용한 오일 마사지와 다이아몬드 가루를 활용한 얼굴 마사지가 접목된 다이아몬드 미라클(Diamond Miracle), 이색적인 옥돌 테라피 어메이징 제이드(Amazing Zade)가 있다.

가격 아로마 센세이션 395만 루피아, 다이아몬드 미라클 560만 루피아, 어메이징 제이드 507만 5000루피아(모두 2인 예약 시, 1인당 비용)

03 리조트 라이프의 기본 물놀이

내리쬐는 햇볕 아래 물속으로 풍덩 뛰어드는 즐거움은 리조트 라이프의 기본! 튜브에 의지해 물위를 동동 떠다니거나 물살을 절도 있게 가로지르며 마음껏 물놀이를 즐겨보자. 선베드에 누워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는 것도 휴식의 필수 묘미. 개성 만점 풀장들이 당신의 입수를 기다리고 있다.

물놀이의 메인 | 인피니티 에지 풀 Infinity Edged Pool

아야나의 메인 수영장. 오션 비치 풀과 함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덕분에 다소 북적일 수 있지만 그만큼 풍경이 아름답다는 증거! 수영장 수면의 높이로 바다를 바라보면 마치 바다와 수영장이 하나로 이어지는 듯한 착각이 든다.

운영시간 07:00~19:00

영감은 강으로부터 | 리버 풀 River Pool

이름대로 마치 강처럼 라인이 길쭉하다. 높낮이가 다른 2층 구조. 다바 레스토랑 앞쪽에 자리 잡았는데, 다른 풀장과 비교해 가장 한적하다는 평이다. 앞으로 쭉쭉 뻗어나가며 수영을 하거나 진보랏빛 비치 의자에 누워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

운영시간 07:00~19:00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칠드런 풀 | Children\'s Pool

한눈에 보기에도 수심이 확실히 얕다. 다른 풀장과 달리 워터 슬라이드가 준비된 게 특징. 빠른 속도로 물살을 타고 미끄러지는 재미는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다. 위치는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마련된 키즈클럽 파빌리온 부근.

운영시간 07:00~18:00

바다를 품은 수영장 | 오션 비치 풀 Ocean Beach Pool

끝없이 이어지는 수평선이 눈에 담긴다. 키식 비치(Kisik Beach)를 마주한 풀장으로 계단을 내려가면 바다에 곧장 닿을 수 있다. 저녁 무렵에는 환상적인 석양을 선사하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 커플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단, 입장은 12세부터.

운영시간 07:00~19:00

눈부신 에메랄드 빛 | 쿠부 비치 Kubu Beach

자연이 만든 풀장을 원한다면 쿠부 비치가 정답이다. 무려 197계단을 내려가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해변을 본 순간 단숨에 내려가고픈 욕구가 솟는다. 햇빛에 반사되는 에메랄드 빛 바다와 반짝이는 백사장이 감탄을 자아내기 때문! 오직 아야나 투숙객만을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운영시간 09:00~17:00

04 알차게 배우는 아야나 클래스

그저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기보다 아야나에서 진행하는 수업을 들으며 알차게 보내는 건 어떨까. 발리 전통 음식이 궁금하다면 쿠킹 클래스를, 나만의 톡톡 튀는 오일과 향수를 만들고 싶다면 퍼퓸 스파 클래스를 신청하자. 리조트라면 으레 하는 물놀이나 스파보다 더욱 뜻깊은 추억을 만들 것이다. 물론 하루 전 예약이 필수!

오늘은 나도 요리사 | 쿠킹 클래스 Cooking Class

손수 요리하는 재미와 내가 만든 음식을 맛보는 즐거움까지 동시에 누리는 쿠킹 클래스. 발리는 물론 태국에서 온 정통 셰프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가감 없이 전수한다. 파디(Padi) 레스토랑의 오픈 키친에서 단계마다 차근차근 알려주는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따라 할 수 있다고. 여기에 짐바란 피시 마켓(Jimbaran Fish Market)을 방문하는 프로그램도 추가 신청할 수 있다. 스태프들이 설명해주는 식재료를 직접 고르고 사는 과정으로 매일 아침 7시 30분에 출발한다. 마켓 투어에서 돌아오면 오후에 시작하는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면 된다.

가격 쿠킹 클래스 65달러, 마켓 투어+쿠킹 클래스 75달러

당신만의 향기 | 르아텔리에 퍼퓸 스파 패키지 L\'Atelier Perfume Spa Package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오일과 향수는 과연 어떻게 탄생할까. 향수 전문 업체 르아텔리에가 이 클래스의 도우미로 적극 나섰다. 전문가가 설문을 통해 개인의 취향을 파악하면 그에 맞춰 오일을 조합해보는 방식. 맞춤형 오일을 완성했다면, 다음으로 그 오일을 이용해 마사지를 받을 차례다. 75분간 아로마 마사지를 받은 후, 다시 남은 오일은 향수로 재가공해 기념품으로 선물 받는다. 총 2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예약은 9월까지 가능하다.

가격 195달러

05 달콤한 웨딩마치 선물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 아야나에서 두근거리는 막이 오른다. 발리에서의 로맨틱한 결혼식과 허니문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아야나표 웨딩 패키지가 달달한 허니무너를 위해 거행된다. 두 남녀를 진정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장소. 푸른 인도양을 배경으로 신성한 주례사가 들려오고, 대나무로 만든 발리 전통 악기 린딕(Rindik)의 잔잔한 연주가 더해진다. 발리 플라워 걸의 축하를 받으며 백마가 이끄는 마차에 올라타 모두의 축하를 받는 일이 바로 아야나에서 가능한 것. 2014년 3월까지 진행되는 웨딩 패키지는 총 4종류다. 3000m2 크기의 아야나 빌라에서 결혼식과 리셉션 등 모든 행사가 이뤄지는 아야나 빌라(Ayana Villa) 웨딩 패키지가 그 첫 번째. 비용이 가장 많이 들지만 베드룸 3개를 갖춘 아야나 빌라에서의 3박이 주어진다. 더불어 180도 각도로 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정원에서의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 웨딩 패키지와 프라이빗 제티(Jetty)에서 올리는 스위트 이스케이프(Sweet Escape) 웨딩 패키지가 있다. 웨딩 채플 트레스나(Tresna)와 아스티나(Astina)에서 열리는 클리프 톱 드림(Cliff-Top Dream) 웨딩 패키지는 시원한 냉방 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춰 한결 쾌적하다는 평. 전문웨딩 플래너의 도움을 받아 커플에게 꼭 맞는 패키지를 찾아보자.

가격 아야나 빌라 웨딩 패키지 1억 3000만 루피아, 시크릿 가든 웨딩 패키지 3000만 루피아, 스위트 이스케이프 웨딩 패키지 2500만 루피아, 클리프 톱 드림 웨딩 패키지 아스티나 3250만 루피아, 트레스나 3500만 루피아

06 아야나의 맛, 맛, 맛!

하루에 3번, 진짜 꿀맛 같은 식사시간이 돌아온다. 전통적인 발리 퀴진부터 싱싱한 해산물 메뉴를 넘어 셰프의 특급 코스 요리까지 다채로운 식탁이 준비되는 것! 식사 시간이 돌아올 때마다 어디로 발걸음을 옮길지 주저하는 이유다. 이번에는 어떤 음식을 먹을까. 행복한 고민은 지금부터다. 단, 봉사료 10%와 세금 11%가 추가된다.

낭만적인 시푸드 | 키식 바 & 그릴 Kisik Bar & Grill

파도 소리를 들으며 모래 위의 식탁에 앉아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먹는 시간. 어둠이 내린 밤에는 횃불이 공간을 밝힌다. 매일 새롭게 공급되는 해산물들은 얼음 위에 누워 신선함을 유지한다. 손님들이 직접 크기와 무게를 골라 주문하는 방식. 가장 손꼽히는 식재료는 역시 로브스터로 입에 넣으면 곧장 녹아내릴 것처럼 부드럽다. 그밖에 노릇노릇 구워진 투나 스테이크와 오징어에 새우가 겹겹이 꽂힌 해산물 꼬치를 추천한다.

운영시간 17:30~23:00 가격 라이브 록 로브스터 140만 루피아, 투나 스테이크 50만 루피아

아시안 스타일 | 다마 테라스 Damar Terrace

익숙한 맛이기 때문일까. 유독 더 입맛에 잘 맞는 느낌이다. 계단식 백합 연못에 둘러싸인 다마 테라스는 아시안 스타일의 누들, 라이스, 수프, 샐러드 등을 준비한다. 즉석에서 직접 구워 내놓는 바비큐와 여유로운 오후에 맛보는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가 일품.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볶음 국수 미고랭(Mie Goreng)과 볶음밥 나시고랭(Nasi Goreng)도 빼놓을 수 없는 메뉴다. 저녁에는 종종 라이브 공연도 열린다.

운영시간 점심 11:00~17:00, 저녁 17:00~01:00 가격 미고랭·나시 고랭 캄풍 17만 루피아

셰프의 테이블 | 다바 Dava

연꽃 모양의 독특한 구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침에는 리조트 투숙객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고, 저녁에는 예술적인 4코스와 6코스 요리를 맛보는 곳. 알고 보니 싱가포르 출신 셰프 저스만 소(Jusman So)가 이끄는 레스토랑으로 프렌치와 아시안 퀴진을 함께 선보인다. 저녁에는 어쿠스틱 밴드가 연주하는 야외 무대가 열리기도. 에어컨이 있는 프라이빗 다이닝룸 2개와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이 대기 중인 마티니 바가 있다.

운영시간 아침 07:00~10:30, 저녁 18:30~23:00 가격 4코스 49만 루피아, 6코스 62만 루피아

캐주얼 이탤리언 요리 | 사미사미 Sami Sami

어디서나 자주 접하는 이탤리언 음식이지만 사미사미에서의 맛은 조금 특별하다. 탁 트인 인도양이 내려다보이는 절
벽에 자리 잡아 평화로운 풍경을 함께 맛보기 때문! 그 기대에 부응할 가지각색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와 샌드위치도
캐주얼하게 차려진다. 고소한 크림이 매력적인 카르보나라(Carbonara)와 토마토와 치즈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
는 인살라다 카프리제(Insalata Caprese) 등이 있다.

운영시간 점심 11:00~17:00, 저녁 17:00~23:00 가격 카르보나라 12만 루피아, 마르게리타 10만 5000루피아, 인살라다 카프리제 16만 루피아

시크한 칵테일 | 더 록 바 The Rock Bar

나이트 라이트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더 록 바가 단연 1순위다. 바다가 펼쳐지는 자연 암석 위에 만들어져 근사한 밤을 선사하는 것! 발리에서도 꽤 핫한 바로 손꼽혀 오픈 시간만 되도 줄이 길게 늘어선다. 물론 리조트 투숙객은 VIP 라인으로 입장이 쉬운 편. 이곳에 도달하기 위해 타는 아찔한 케이블카의 재미도 그 인기에 한몫 더한다. 그루브한 음악에 맞춰 리듬을 타며 바텐더가 만든 감각적인 칵테일을 마셔보자. 단, 러닝셔츠와 서핑 바지 등 트렌드에 뒤처지는
옷은 피하는 센스를 발휘할 것.

운영시간 월~목요일 16:00~01:00, 금~일요일 16:00~02:00 가격 코스모폴리탄·모히토 13만 5000루피아, 멕시카노·아야나 패션 14만 루피아

커플을 위한 | 로맨틱 디너 Romantic Dinner

단 두 사람을 위해 은은한 촛불이 밤을 비추고, 꽃잎이 향기를 더하는 특별한 저녁 식사. 리조트 곳곳마다 독립된 야외 공간에 로맨틱한 테이블이 놓인다. 정성이 가득한 코스 요리는 기본. 그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 발리 전통 공연과 사랑의 세레나데가 이어진다. 특히 리조트에 머무는 허니무너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이벤트! 프로그램별로 달라지는 가격은 약 18만 5000원부터다.

07 발리의 일상 엿보기

리조트가 아무리 좋다 한들 발리까지 와서 그곳에만 갇혀 있기엔 섭섭하다. 문을 열고 나가 현지인들의 생생한 일상을 엿보며 활기찬 에너지를 느껴보자. 고급 리조트에서 마주하지 못했던 흥미진진한 광경이 펼쳐질 테니!

싱싱한 사람 냄새 | 짐바란 피시 마켓 Jimbaran Fish Market

넘실대는 바닷물 위 두둥실 떠 있는 고깃배가 여럿이다. 직접 낚싯대를 던져 고기잡이 중인 사람도 많은데, 짐바란 베이는 발리에서 생선이 잘 잡히는 장소로 손꼽힌다. U자형 라인의 해변 맞은편에 자리한 섬들이 바람을 막아줘 배가 정박하기 쉽다고. 한가득 풍부하게 잡힌 생선들은 곧장 바로 옆 피시마켓으로 옮겨진다. 65kg에 달하는 거대한 참치를 연달아 나르는 이색 풍경도 목격한다. 고등어나 로브스터와 같이 익숙한 생선도 있지만 처음 보는 낯선 생선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수산시장 뒤편에는 채소와 과일시장도 함께 자리한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리얼 로컬 마켓으로 사람들이 붐비는 아침에 방문하는 게 좋다. 아야나 리셉션에 문의하면 짐바란 피시 마켓 투어를 안내한다.

발리 여행 정보

more info

비자
인도네시아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한데, 공항에서 도착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가격은 25달러로
체류 기간은 30일 이내다.

시차
우리나라보다 2시간 느리다.

환율
루피아(Rp, IDR). 1000루피아는 115.4원(2013년 6월 20일 기준).

기후
발리는 1년 내내 평균 기온이 약 27~30℃로 열대성 몬순기후를 띤다. 4~11월은 건기, 12~3월은 우기다.

전압
220V, 50Hz. 어댑터가 따로 필요 없다.

항공
대한항공과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인천국제공항과 발리 응우라이 국제공항(Ngurah Rai International Airport)을 잇는 항공편을 운항한다. 공항에 도착하면 아야나 리조트 & 스파에서 픽업을 나온다. 공항에서 리조트까지는 자동차로 약 30분이 소요된다. 출국 시에는 공항세 15만 루피아를 지불해야 한다.

TAG

SNS로 보내기

추천하기

이 기사를..

    댓글(의견) 작성하기
    관련사진 가져오기